하이붓다 스튜디오는 사주 명리학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입문서 ‘AI시대 동양학에서 발견한 사주 느끼고리즘’을 전자책 형태로 출간했다고 14일 밝혀졌다.
요번 도서는 음양오행과 십간·십이지로 대표되는 전통 사주 체계를 불교의 진리와 우주 자연법칙의 관점에서 이야기한 해설서다. 원래의 사주 해설이 중국 고전 중심으로 구성돼 현대인이 파악하기 괴롭다는 한계를 극복하고, 불확실한 시대에 사주를 따라서 인생을 인지하려는 분들이 급진적으로 늘어난 추세에 발맞춰 본인 홀로 자기 사주를 해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주 알고리즘’은 초짜, MZ세대를 위한 입문용 콘텐츠로, 사주의 원리를 친숙한 일상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풀어내며, 본문 인지를 돕는 단원별 스무고개를 함유해 누구나 자연스레 뜻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돼 있을 것이다. 아울러 각 페이지에는 사주 개념을 시각화한 인공지능 기반 삽화가 삽입돼 음양오행 등 추상적인 개념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붓다 측은 AI시대에는 누구나 자기 인생을 주체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도구가 요구된다며, 이번 책은 사주를 단순 운세가 아니라 자연과 인간의 상호작용 원리로 접근해 본인의 타고난 사주, 즉 자연 구조를 파악해 독자가 본인 홀로 인생의 흐름을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된다고 밝혀졌습니다.
그런가하면 하이붓다는 해당 전자책과 관련된 동양학·사주 오프라인 강의를 홈페이지를 통해 유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는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게시판 및 SNS 댓글 질문 등을 따라서 원작자와 상호 소통을 가능하게 해 놓았다.
전자책 ‘AI시대 동양학에서 발견한 사주 알고리즘’은 현재 교보문고, Yes24 등 평택점집 주요 전자책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